8월 1주 위클리커핑은 ‘스타마야(La Bandera Starmaya)’입니다.
라 반데라 농장이 위치한 로스 산토스 지역은 코스타리카 중남부 산 호세 지방의 산악 지역입니다.
농장주인 디에고는 약 200년 전 증조부가 매입한 농장을 물려받아 현재 코스타리카 최고의 커피 중 하나를 생산하고 있죠.
농장이 매우 가파른 경사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지만, 여러 과일나무들이 자라고 있기에 땅의 침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커피나무와 인부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제공합니다.
자제 묘목장을 보유한 라 반데라 농장은, 수년에 걸쳐 다양한 품종을 심고 연구하며 커피 품질의 개선에 노력해 왔고, 2022년 코스타리카 COE에서 워시드 게이샤로 7위의 성적을, 2024년에는 내추럴 게이샤로 9위의 성적을 거두며 그 품질을 증명하였죠.
이번 8월 1주 위클리커핑에서 소개해드릴 라 반데라 농장의 커피는 스타마야(Starmaya)라는 품종입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이 아닌 수작업으로 꽃가루를 수집하고 옮기는 고전적인 식물 육종 방법을 통해 만들어진 최초의 F1 하이브리드 품종 스타마야는 코스타리카 농업 연구소(CATIE)와 월드커피리서치(WCR)가 협력하여 녹병에 강한 고품질의 커피를 생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사치모르 품종 중 하나인 마르세예사(Marsallesa)와 에티오피아 야생 품종, 그리고 수단 자연 돌연변이 품종의 교배로 만들어진 새로운 품종은 어떤 향미를 보여줄까요?
에티오피아 베켈레 카차라 내추럴과 브라질 다테하 버번 컬렉션, 파나마 엘리다 농장의 워시드 다크룸 드라이 게이샤까지 더해 이번 위클리 커핑도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시죠 :)
➣ 8월 1주 위클리 커핑 샘플 목록
1. 코스타리카 라 반데라 엘 후아니코 스타마야 ( #커피리브레 )
2. 에티오피아 시다마 벤사 베켈레 카차라 내추럴 (커피리브레)
3. 브라질 다테하 버번 컬렉션 ( #어라운드트레이딩 )
4. 파나마 엘리다 토레 게이샤 워시드 다크룸 드라이 ( #블랙로드커피 )
매주 목요일 19시 30분 '위클리커핑'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라이브가 끝난 후 녹화된 리뷰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은 멤버쉽 [컬렉터]를 신청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