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3월 2주] 엘 투르피알 라우리나

[3월 2주] 엘 투르피알 라우리나

*이번주부터 라이브 시간이 금요일 저녁 7시로, 샘플 발송일이 목요일로 변경됩니다


에머슨 펠리페 나르바에스(Emerson Felipe Narváez)가 운영하는 엘 투르피알(El Turpial) 농장은 태평양에 인접한 독특한 미시기후의 잠재력이 풍부한 나리뇨 지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고 해발 고도가 2,800m를 넘어가는 이곳은 전기, 물, 접근 가능한 도로조차 없었기에 커피 재배를 위한 농장을 설립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운명처럼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에 빠져든 에머슨에게는 오히려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요소였죠.


비범한 결의로 SL28, SL34, Laurina, Pink Bourbon, Geisha, Wush Wush, Sudan Rume 등 다양한 품종과 가공방식을 실험하기 시작하였고, 각 품종들이 이 농장의 고도와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는지 주의 깊게 연구했습니다.


매일 농장 주변에서 노래하는 새의 이름을 따서 지은 "엘 투르피알"은 에머슨에게 "투쟁에 대한 부름"을 상징함과 동시에 그의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여정을 상기시켰고, 끝없는 노력과 그의 인내심은 2023년 Mi Nariño에서 베스트 컵 우승, 2022년 Mi Nariño에서 2위, 2021년 Mi Nariño에서 3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적으로 보상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위클리커핑은 엘 투르피알 농장의 독특한 가공방식을 거친 라우리나(Laurina) 품종이 준비되었습니다.


※Laurina

가늘고 길쭉한 모양의 커피 체리를 맺는 Laurina는 'Bourbon Pointu'라고도 불리며, 18세기경 레위니옹 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병충해에 취약하고 생산성이 낮아 한동안 재배가 거의 중단되었으나 최근 들어 커피 애호가들과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라비카 커피가 1.2~1.5%의 카페인을 함유하는 반면, Laurina의 카페인 함량은 약 0.3~0.6% 정도이며, 일반적으로 밝은 산미, 섬세한 단맛, 그리고 가벼운 바디감의 향미 특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로 준비된 에티오피아 타미루 메와 내추럴과 카메룬 오쿠 엘락 세미워시드, 르완다 이소코 애너로빅 내추럴까지 더해 3월 2주 위클리커핑도 즐거운 시간 함께 하시죠 :)


➣ 3월 2주 위클리 커핑 샘플 목록

1. 콜롬비아 엘 투르피알 라우리나 애너로빅 내추럴 ( #모모스커피 )

2. 에티오피아 타미루 메와 74158 내추럴 ( #커피미업 )

3. 카메룬 오쿠 엘락 세미워시드 ( #커피스펠 )

4. 르완다 이소코 에너러빅 내추럴 (커피스펠)


매주 금요일 19시 '위클리커핑'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라이브가 끝난 후 녹화된 리뷰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플은 멤버쉽 [컬렉터]를 신청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샘플정기배송 맴버쉽 안내

커핑시트지 다운로드

커핑결과지 PDF 열람

관련빈

콜롬비아

엘 투르피알 라우리나 애너로빅 내추럴

117,000원

에티오피아

타미루 메와 74158 내추럴

28,000원

카메룬

오쿠 엘락 세미워시드

22,000원

르완다

이소코 에너러빅 내추럴

24,000원

관련 상품

샘플구독 체험팩

15,000원

관련 영상